제작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txt
flu***

파판14에는 제작관련직업이 아키에이지보다 많지.
무려 여덟가지나되. 아이템 제작 방법은 여타 다른게임에서 하던방식과 동일하다.
제작에 있어 중요한것은 품질, 내구도 cp라고 할수있는데
작업량은 아이템의 완성도를 말한다. 작업량을 끝까지 채워야 아이템이 만들어지고
상위티어의 아이템일수록 작업량 요구도 많아지기때문에 작업량도 같이 올라간다.
품질은 말그대로 아이템의 질. 높을수록 고급아이템 만들수있음.
내구도는 작업량, 품질상승시도에 실패하면 자동으로 깎여서 내구도 0되면 아이템 폭ㅋ팔ㅋ함.
cp는 크래프팅 포인트의 약자로 전투직업군에서 사용되는 sp와 같은 개념으로 보면된다.
작업량 및 품질 상슬스킬, 내구도 회복 스킬 등등 제작에 필요한 모든 스킬들에 포인트로 쓰여지지. 아껴쓰는게 좋음.
제작할때 cp 없으면 제작안됨.
파판14는 아키에이지 좆망겜과는 다르게 재료만 있다면 그자리에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그래서 어느정도 자급자족이 가능하기때문에 필드솔플에서 스스로 물약타먹고 백주부뺨때릴거같은 음식들로
어느정도의 버프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때문에 굳이 힐러나 버프해주는애들 대동하지않아도 딜러 솔플 무난하게 가능함.
마치 콘솔판의 파판을 즐기는것과같은 노파티 골방 히키코모리 형식의 플레이도 직업설계만 잘 하면 가능하니
대가리 잘굴려서 어느쪽이 더 효율적인지 연구해보도록하자.
1차적으로 가공되는 재료들은 상시모아두는게 좋을거야.
왜냐면 쓰일데가 많거든. 주괴나 목재 같은것들은 보이는 즉시 겟하여 다른 유저들이 먹을 수 없도록 오줌을 싸놓도록 하자.
그리고 어느게임이나 그렇듯이 제작관련 직업군을 육성하면서 레벨을 올려나가다 보면 작업량, 품질은 올려주면서 내구도는 떨어뜨리지않는 효율적인 스킬이나 속성강화, 스킬 성공률 높여주는 스킬들도 배울수있으니 전투직업군이라 하더라도 제작관련직업은 한두개정도 꼭 육성해놓는것이 게임플레이에 좀더 수월할수있어.
그냥 1234 1234 이지랄만 하지말고 국가에서 국가기반산업이라는게 있듯이
게임에서도 기반시스템이라는게있다. 이런걸 잘 활용하면서 게임하면 좀더 재밌게 게임을 즐길수 있을것이야
노잼충들 십새끼들아 좀 보고 남들 하는것만 따라하면서 재미없다고 징징거리지말고 남들안해본것도 해보고 머가 더 재밌는지 연구를해보란말야 개척자정신을 기르란말야. 제발좀.
댓글 6개
최신순 등록순 추천순 내가 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