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약 사용 방법




목차


  ▷ 환상약 아이템이란?
  ▷ 환상약 사용 방법
    └ 환상약 아이템 사용하기
    └ 캐릭터 장비 해제하기
    └ 게임 접속 종료하기
    └ 캐릭터 선택창 접속하기
    └ 캐릭터 재편집 선택하기
    └ 게임 재편집 하기
  ▷ 환상약 아이템 유의사항




1. 환상약 아이템이란?

환상약 아이템이란 캐릭터를 생성한 이후 캐릭터 외형 및 종족을 변경 시키고자 할 때 사용하는 소모성 아이템이다.
환상약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구매, 제작을 할 수 없는 아이템으로, 이벤트등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희귀한 아이템이다.






2. 환상약 사용 방법

환상약은 소모성 아이템으로 사용한 환상약 아이템은 사라지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종족 및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① 환상약 아이템 사용하기
소지품창에 소지하고 있는 환상약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하였을때, 즉시 캐릭터 외형 변경창으로 이동하지 않음을 참고 해야한다.



② 캐릭터 장비 해제하기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한 후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 아이템을 해제해야한다.
장비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을 경우 캐릭터 외형 변경을 진행할 수 없기때문에 반드시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장비 해제한 후 다음 스텝을 진행해야 한다.


※ 착용하고 있는 무기 아이템 및 장신구 아이템은 착용한 상태여도 외형 변경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무기 아이템 및 장신구 아이템을 제외한 장비 아이템을 장비 해제한다.


③ 게임 접속 종료하기


착용하고 있는 장비 아이템을 해제한 이후 게임 접속을 종료하여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한다.
※ 캐릭터 외형 및 종족 변경은 캐릭터 선택창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접속 종료 후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이 필요하다.




④ 캐릭터 선택창 접속하기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 후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면,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명 앞에 외형 변경 아이콘이 활성화 된다.
외형 변경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 외형을 재편집할 수 있다.


※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 후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였을때 외형 변경 아이콘이 활성화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접수하여 주시면 확인 및 조치가 가능하다.




⑤ 캐릭터 재편집 선택하기


│ 캐릭터 재편집 메뉴

│ 캐릭터 재편집

외형 변경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 캐릭터명을 우클릭하면 메뉴창이 활성화 된다.
활성화된 메뉴에서 [캐릭터 재편집] 항목을 클릭하면 캐릭터 외형을 재편집할 수 있다.
[캐릭터 재편집] 항목을 클릭하면, 재편집 이전 캐릭터 재편집 진행함에 있으 유의 사항이 노출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재편집 화면으로 전환된다.


-유의점-
※ 재편집하지 않아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미용사 전용 머리모양 및 얼굴 치장은 모두 사라집니다.




⑥ 캐릭터 재편집하기



캐릭터 재편집은 종족, 성별, 부족, 외모, 생일, 수호신에 대한 사항을 재편집할 수 있다.
이외 서버 및 캐릭터 명은 환상약 아이템을 사용하여도 변경, 수정이 불가능 하다.
캐릭터 정보를 재편집한 후 해당 반영하면,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며, 캐릭터명 앞에 표기되던 외형 변경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환상약 아이템 유의 사항
- 환상약 아이템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 하다.
- 환상약 아이템은 사용 후 캐릭터 재편집을 완료 해야만 보유중인 다음 을 사용 후 캐릭터 재편집을 안하더라도 게임 접속 및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 캐릭터 재편집 시 편집 사항을 편집을 하지 않은 상태로 [반영하기]를 클릭할 경우 외형 변경을 한 것으로 인식되어 환상약 기능이 적용되기 때문에 캐릭터 재편집 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