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하기

캐릭터 생성



│커스터마이징 하기

│직업 선택하기

ㄱ. 종족 선택 및 커스터마이징 하기
캐릭터 생성 시 종족과 성별을 선택하면 캐릭터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캐릭터 외형은 각 항목별로 다양하게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ㄴ. 직업 선택하기
캐릭터 외형 선택이 끝나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은 크게 투사 계열 직업과 마법사 계열 직업으로 나뉘며,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ㄷ. 서버 선택하기

종족, 성별, 외형 꾸미기, 직업까지 모두 선택하면 서버 선택 창이 활성화 된다.
서버 선택창에서 선택하는 서버에 캐릭터가 생성된다.
서버 선택까지 완료하면 캐릭터 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캐릭터 명 입력 후 게임에 입장할 수 있다. 





게임 인터페이스



ㄱ. 채팅
 -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정보와 채팅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채팅 탭을 클릭하면 해당 탭과 관련된 정보를 따로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다.

 

ㄴ. 대상 정보
 - 목표한 대상의 정보가 표기되며, 목표한 대상의 종류에 따라 상태바의 색이 다르게 표기된다.

 

ㄷ. 기술 단축바
 - 기술, 캐릭터 액션, 소비성 아이템, 매크로 등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
 ※ 각 직업 기술 하단 왼쪽에 표시되는 숫자는 사용 시 소비되는 소모MP(CP/GP)를 뜻한다.
 ※ CP : 제작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포인트
 ※ GP : 채집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포인트


ㄹ. 캐릭터 정보
 - 캐릭터의 HP, MP, TP, 레벨 정보, 다음 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휴식 보너스
   여관, 마을등에 있을 경우 캐릭터 정보에 아이콘이 활성화 되며, 휴식 보너스가 누적된다.

ㅁ. 미니맵
 - 캐릭터 이동 방향 / 카메라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 주위 상점 등 NPC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파티원, 전투중인 몬스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미니맵을 마우스 클릭(게임 패드의 경우 X 버튼 누름)하면 지도가 활성화 된다.

ㅂ. 퀘스트 정보
 - 현재 수락한 퀘스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 내용(파란색 글씨)을 클릭하면 목적지에 대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ㅅ. 장비, 소지 아이템 정보창
 -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 상태, 가방에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해당 소지창을 활성화 할 수 있다. 


ㅇ. 게임 메뉴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게임 내 기본 메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조작 방법


1. 마우스 & 키보드 조작


ㄱ. 캐릭터 이동
 -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앞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시 좌우로 마우스를 드래그 하면 이동 방향을 바꿀 수 있다.
 -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자동 달리기가 가능하다. 
 - 키보드 W,A,S,D를 이용해서도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다. 
 - 키보드의 스페이스키를 이용하면 캐릭터를 점프 시킬 수 있으며, 낮은 울타리등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할 수 있다. 

    
ㄴ. 카메라 조작

 - 마우스를 이용해 게임 화면의 카메라 시점을 조작할 수 있으며, 마우스 좌우 버튼에 따라 조작 동작이 다르다. 
 > 마우스 왼쪽 크릭 + 드래그 : 카메라 방향만 변경되고 캐릭터 방향은 바뀌지 않는다.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드래그 : 카메라의 방향을 변경하면서 캐릭터의 방향도 변경된다.  
 ※ 시스템 설정을 통해 카메라 조작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2. 게임 패드 조작


ㄱ. 캐릭터 이동
 - 게임 패드 왼쪽 스틱 조작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A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 스틱을 조작하면 캐릭터를 걷게 할 수 있다. 
 - 왼쪽 스틱을 조작할때 LB버튼을 누르면 "자동 달리기"가 가능하다.  
 - Y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점프 시킬 수 있으며, 낮은 울타리 등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할 수 있다.  

 

ㄴ. 카메라 조작
 - 오른쪽 스틱을 조작하여 카메라 조작을 할 수 있으며, LB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스틱을 조작하면 카메라 위치 조정을 할 수 있다. 
 ※ 시스템 설정을 통해 카메라 조작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