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꾸미기


주택은 제작 아이템 또는 총사령부, 모험가 거주구 NPC, 야만족 만물상 NPC 등으로부터 구매 가능한 하우징 전용 아이템으로 장식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 주택 정보 설정하기



각 거주구 토지에 달린 간판을 선택하면 위 그림과 같이 토지 정보 또는 주택의 정보가 나타나게 된다. 해당 주택의 관리인 또는 주택 관리 권한을 지닌 자유부대의 자유부대장 및 자유부대원은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 주택 설정" 에서 타인에게 노출되는 주택의 정보를 입력 및 수정할 수 있다.




 2. 건물 외부의 조형물 꾸미기



주택의 정원에 위치한 상태에서 "하우징 - 조경물 배치" 를 선택하면 소지중인 조경물 아이템을 사용해서 주택 정원을 꾸밀 수 있다. 조형물은 제작 직업으로 제작하거나, 총사령부, 모험가 거주구 NPC, 야만족 만물상 NPC 등으로부터 다양하게 입수할 수 있으며 드물게 집사가 집사 수행을 통해 획득해서 돌아오기도 한다.




 3. 건물 외형 꾸미기



주택의 정원에 위치한 상태에서 "하우징 - 외장재 변경" 을 선택하면 소지중인 외장재 아이템을 사용해서 주택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외장재는 제작 직업으로 제작하거나, 모험가 거주구 NPC 등으로부터 다양하게 입수할 수 있으며, 드물게 집사가 집사 수행을 통해 획득해서 돌아오기도 한다.




 4. 건물 내부 꾸미기



주택 안에 진입한 상태에서 "하우징 - 가구 배치 또는 내장재 밴경" 을 선택하면, 소지중인 하우징 아이템을 사용해서 주택 내부를 꾸밀 수 있다. 주택 내에 설치하는 하우징 아이템은 제작 직업으로 제작하거나 총사령부, 모험가 거주구 NPC, 야만족 만물상 NPC등으로부터 다양하게 입수할 수 있으며,드물게 집사가 집사 수행을 통해 획득해서 돌아오기도 한다.




 5. 특별한 효과가 나타나는 가구



그림과 같이 화살표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 일부 특별한 가구는 우클릭할 시, 특별한 효과가 나타난다.

※ 일부 하우징 아이템은 사용한 순간 중고품으로 바뀌며, 중고품으로 바뀔 경우 유저 간 거래가 불가능하다. 중고품으로 변경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아이템 복구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는다.
※ 일부 하우징 아이템 교체 또는 제거 과정에서 소실된 아이템은 아이템 복구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는다.



관련 콘텐츠 - 하우징
관련 콘텐츠 - 하우징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