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활용하기


일부 하우징 아이템을 설치 및 사용하게 되면 게임 내 시스템 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하우징 고유 기능인 초코보 축사와 밭을 이용할 수 있다.

 1. 간이 아이템

ㄱ. 에테라이트


각 총사령부 보급 담당관에게서 14,470개의 군표 로 사설 에테라이트를 구매 가능하며 주택 정원에 설치하면 자유부대 또는 자신의 주택을 텔레포로 이동할 수 있다.
※ 모험가 거주구의 에테라이트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각 거주구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관련 콘텐츠 - 하우징


ㄴ. NPC


각 모험가 거주구 내에 위치한 매점 관리인 (X:11 Y:10) 에게서 재료 상인, 만물상, 수리공 고용 계약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고용 계약서 아이틈은 주택 내에서 사용하면 해당 NPC를 주택 내에 위치시켜 상시 이용할 수 있다.

NPC는 각 저택의 크기에 따라 배치 가능한 수가 설정되어 있으며 그 수는 아래와 같다.


주택 크기 배치 가능한 NPC 수
 개인실   1명
 소형 주택   2명
 중형 주택   3명
 대형 주택   4명


ㄷ. 집사 및 모그레터


│집사

│모그레터

대도시에 위치한 집사 초인종을 주택 내에 설치하여 상시 집사를 부를 수 있다.

※ 집사 초인종은 레벨 50 이상의 대장장이로 비전서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대도시 및 각 지역에 위치한 배달부 모그리를 통해 수령받을 수 있는 모그레터를 우체통을 주택 정원에 설치하여 우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ㄹ. 자유부대 금고



각 대도시에 위치한 자유부대 금고를 주택 내 설치하여 금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부대 금고는 레벨 45 이상의 갑주제작사로 제작 가능하다.


ㅁ. 훈령용 나무인형



각 지역에 위치한 훈련용 나무인형을 주택 정원에 설치하여 훈련할 수 있다.

※ 나무인형 아이템은 레벨 50 이상의 목수로 제작하거나 총사령부 동맹 휘장으로 구입할 수 있다.




 2. 밭

ㄱ. 밭 구매 방법

각 모험가 거주구에 위치한 NPC 만물상 (X:11 Y:8) 에게서 크기별로 밭을 구입할 수 있으며 밭은 주택의 크기에 따라 설치 가능한 숫자가 제한된다.

주택 크기 배치 가능한 밭 아이템 수
 소형 주택   1개
 중형 주택   2개
 대형 주택   3개


ㄴ. 작물 재배 방법

하우징용 열매와 흙을 이랑에 심으면 작물이 자라게 되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열매를 맺는다.
※ 흙은 에오르제아 내 특정 지역과 시간대에 생성되는 장소에서 "광부" 직업으로 채집 가능하다.



심은 작물에 수시로 비료와 물을 주게 되면 작물의 성장이 촉진되어 보다 빨리 열매를 맺게 된다.
※ 비료가 되는 생선가루는 "요리사" 직업으로 특정 물고기 아이템을 분해하여 획득하거나 모험가 거주구에 위치한 NPC 만물상 (X:11 Y:8) 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열매를 맺은 작물을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작물이 말라, 획득할 수 없게 되기에 열린 열매는 가급적 빨리 채취하는 것이 좋다.
※ 말라 죽어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아이템 복구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는다.




 3. 초코보 축사

ㄱ. 초코보 훈련


각 모험가 거주구에 위치한 NPC 만물상 (X:11 Y:8) 에게서 초코보 축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초코보를 우리에 맡기게 되면 훈련시켜 초코보의 경험치를 올리거나, 간식으로 특정 열매를 먹여 깃털의 색을 바꿀 수 있다.
초코보 훈련은 초코보 우리에서 초코보 훈련을 선택하면 카락카의 야채를 소모하여 초코보를 훈련시킬 수 있다.

※ 카락카의 야채는 모험가 거주구에 위치한 NPC 만물상으로부터 "카락카의 열매" 아이템을 구매하여 밭에 심은 후, 맺은 열매를 획득하여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 간 거래도 가능)
※ 훈련이 끝나면 초코보의 휴식 시간이 발생하며, 이 시간 동안은 훈련을 진행할 수 없다.
※ 획득한 경험치가 레벨의 최대치에 도달한 경우에는 초코보 축사에서 초코보를 꺼내 한 번 전투를 치르고 나면, 다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ㄴ. 초코보 채소와 간식



"쿠리에의 야채" "실키스의 야채" "미메트의 야채" "탄탈이 야채" "파사나의 야채" 중 하나의 채소를 소지품 창에서 사용하여 초코보에게 집중적으로 먹이면 초코보가 좋아하는 채소가 된다. 버디 초코보를 호출 중, "좋아하는 먹이" 인 채소를 사용하면 상급 강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좋아하는 먹이와 별도로, 초코보에게 "간식" 으로 여섯 종류의 열매를 먹일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열매는 "첼파톨 사과" "도마 자두" "마무크 배" "밭 딸기" "오고로모 포도" "시엘달레 파인애플" 이며, 간식을 먹인 다음, 축사에서 현실 시간으로 6시간이 지나면 초코보가 "털갈이" 를 하며 먹은 간식에 따라 깃털 색이 변화하기도 한다.

※ 초코보가 털갈이를 완료하기 전에 초코보 축사에서 꺼내면 간식을 먹은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접속을 종료하기 직전에, 간식을 먹이는 것이 좋다.
※ 초코보의 깃털 색은 "라자한 레몬" 열매를 간식으로 먹이면 원래 색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라자한 레몬은 총사령부에서 동맹 휘장으로 구매 가능하다.



ㄷ. 초코보 축사 청소

초코보 축사는 시간에 따라 점차 더러워지게 되며 더러운 상태에서는 초코보 훈련 후, 획득하는 경험치가 줄어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초코보 축사 상태를 관찰하여 "마법의 빗자루" 아이템을 사용해서 초코보 우리를 청소할 필요가 있다.
※ "마법의 빗자루" 아이템은 레벨 50 이상의 목수로 비전서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관련 콘텐츠 - 하우스 꾸미기
관련 콘텐츠 - 하우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