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언약식



  영원한 언약식이란? 

영원의 언약식이란, 운명으로 맺어진 두 사람이 열두 신 앞에서 사랑을 맹세하는 인연의 언약으로 언약을 맺을 모험가들에게는 언약의 증표로 오랜 시간 동안 함께 있을 것을 약속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영원의 언약식은 모든 종족 / 성별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영원한 언약식 진행 방법 

  1. 플랜 신청하기

 

영원한 언약식은 언약을 맺고자 하는 두 모험가 캐릭터에 언약식에 필요한 장신구를 소지하고 있어야만 언약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언약식에 필요한 장신구는 크리스탈 샵에서 특정 플랜을 신청해야만 획득할 수 있으며, 플랜은 크리스탈로 구매할 수 있다.
  
※ 플랜의 종류
언약식 플랜은 3가지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언약식 구성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 스탠다드 플랜   
영원한 언약식의 기본 플랜으로, 언약식의 반지와언약식용 기본 의상, 감정 표현을 획득할 수 있다. 


 - 골드 플랜         
스탠다드 플랜의 혜택과 더불어 염색 가능한 의상과 전용 탈것, 식장 내 융단과 장식용 꽃의 색을 변경 가능하다.
그리고 입장/퇴장 컷신을 선택할 수 있다. 


 - 플래티넘 플랜   
골드 플랜과 더불어 염색되는 부분이 다른 의상과 선택할 수 있는 융단 및 장식용 꽃이 늘어난다. 
입장/퇴장 컷신의 종류가 추가되며 기타 다양한 혜택이 추가된다. 
         
       [크리스탈샵 바로가기]

※ 자신과 파트너가 지닌 서약 팔찌의 등급이 다르다면, 두 개의 서약 팔찌 중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모든 아이템 (의상, 영원초코보 등) 을 획득하게 되며, 영원한 언약식 또한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설정 가능하다.
 

 2. 언약식을 위한 퀘스트 정보

  - 퀘스트 내용 및 보상 정보  

  - 
퀘스트 NPC 위치

 NPC명  클라리벨 
 장소  검은장막 숲 동부삼림 "열두 신 대성당" (X:17 Y:18) 
 퀘스트 명  시간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 
 레벨 제한  직업에 상관없이 레벨 50 
 퀘스트 수주 조건
 - 주요 퀘스트 "새벽의 혈맹" 완료
 - 파트너와 2인 파티를 맺은 상태
 - 두 명이 모두 [서약 팔찌]를 착용한 상태
 - 두 명이 모두 검은장막 숲 동부삼림에 있어야 함
 - 두명이 모두 서로 다른 모험가와 영원한 언약식을 맺은 적이 없거나 해제한 상태여야 함
 

 3. 퀘스트 진행 방법
 
  - 의상 준비    
   언약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언약식 의상이 필요하다.
   의상은 열두 신 대성당에 위치한 NPC '예식 용품 상인'과 대화를 하여 신청한 플랜에 따른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예식 용품 상인은 영원한 언약식이 종료되면 이용이 불가능하다.

 
 
 -NPC 실리츠 위치
 
 -NPC 제마임 위치
- 순정의 반지 및 열두 각인의 반지 준비    
순정의 반지는 울다하 달 회랑에 위치한 NPC '실리츠'와 대화하여 30,000길로 구매하거나, 보석공예가 직업 (25레벨) 을 통해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다. 구입 또는 제작을 통해 획득한 순정의 반지는 울다하 달 회랑에 위치하고 있는 NPC '제마임'과 대화하여 열두 각인의 반지로 교환할 수 있다. 
   ※ NPC '실리츠' 위치 - 울다하 달회랑 X:10, Y12
   ※ NPC '제마임' 위치 - 울다하 달 회랑 X:10, Y:13
 


 - 열두 신 비석에서 의식 준비
영원한 언약식을 올리고자 하는 두 모험가는 반드시 맹세 팔찌를 착용하고 2인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아래의 지역으로 이동하여 감정 표현 /기도 또는 /기도하기 를 실행해야 한다.
  
   
 비석명   위치 
 노피카의 비석  그리다니아 구시가지 X:8 Y:10 
 비레고의 비석  검은장막 숲 남부삼림 X:16 Y:27 
 알디크의 비석  검은장막 숲 남부삼림 X:23 Y:25 
 리믈렌의 비석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X:7 Y:14 
 니메이야의 비석  저지 라노시아 X:26 Y:37 
 오쉬온의 비석  외지 라노시아 X:25 Y:18 
 날달의 비석  울다하 날 회랑 X:7 Y:12 
 랄거의 비석  남부 다날란 X:19 Y:14 
 아제마의 비석  동부 다날란 X:24 Y:29 
 할로네의 비석  커르더스 중앙고지 X:7 Y:31 
 메니피나의 비석  커르더스 중앙고지 X:22 Y:8 
 살리아크의 비석  모르도나 X:18 Y:17 
 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열두 신의 반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NPC '클라리벨'과 대화하여 영원의 언약식을 진행할 수 있다. 


 영원한 언약식 진행 하기 

 - 영원한 성당 예약
 영원한 언약식은 영원한 성당을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으로부터 최대 약 두시간 가량을 이용할 수 있다. 영원한 성당 예약은 열두 신 대성당에 위치한 NPC '에투아넬'을 통해 예약 진행을 할 수 있다. 
 
 
 -순백의 청첩장 툴팁 정보
 
 -언약식 청첩장 툴팁 정보

순백의청첩장을 우클릭하여 사용하면 언약식 청첩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언약식 청첩장 아이템을 소지품에 보유하고 있는 인원만 영원의 성당에 입장할 수 있기때문에, 언약식 주최자는 미리 언약식 진행에 초대하고자 하는 모험가들에게 모그레터나 거래등을 통해 청첩장을 전달해야 한다.

※ 청첩장은 모든 플랜이 동일하게 주최자 1인당 40장씩 2인 기준 총 80장이 발행되며, 언약식에 참석할 수 있는 최대 참석 인원은 8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 예식 용품 상인 NPC에게서 영원한 언약식을 빛낼 수 있는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버리기 등으로 분실한 순백의 청첩장, 언약식 청첩장 아이템은 복구가 불가능하다.
 



 - 영원한 언약식 당일 행사 진행 방법
영원한 언약식 당일, 영원의 성당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주최자는 순백의 초대장과 서약 팔찌를 소지하고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하객은 언약식 청첩장을 지닌 상태에서 NPC '에투아넬'과 대화를 하여 영원의 성당으로 입장할 수 있다. 

 주최자는 개인실로 이동하게 되며, 하객은 대기실로 이동되어 몸치장등을 할 수 있는 개인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언약식 시작은 주최자가 [영원의 종]을 사용하여야만 영원의 언약식이 시작되기 때문에, 입장 후 꼭 [영원의 종]을 클릭하여 언약식 진행을 해야만 한다. 

※ 영원한 언약식 시작 시간은 초대장과 청첩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초대장 또는 청첩장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지 않으면 주최자라고 하더라도 영원의 성당에 입장할 수 없다. 
※ 주최자가 영원의 의식 시간으로부터 20분 이내 영원의 성당으로 입장하지 않을 경우 의식은 자동 취소된다. 
※ 의식 진행간에 '영원의 반지'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므로 반드시 소지품 칸에 여유를 둔 상태에서 영원의 언약식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소지품 칸에 여유 공간이 없을 경우, 해당 아이템을 정상적으로 획득, 교환할 수 없기 때문에 의식이 자동 취소 된다.)

 


 영원한 언약식이 연기된다면? 

주최자 측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영원한 언약식이 연기되었다면, 주최자는 NPC '에투아넬'과 대화하여 영원의 성당을 다시 예약할 수 있다.
 


 영원한 언약식 취소 
   
 
주최자 측의 변심 등으로, 영원한 언약식을 연기가 아닌 의식 자체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대성당 부사제 NPC와 대화하여 영원한 언약식을 취소할 수 있다.

 ※ 서약 팔찌 아이템이 사라지게 되며, 영원한 언약식을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경우, 크리스탈 샵에서 새로 플랜을 신청해야 하기에,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한다.
 ※ 언약식을 취소하여도, 전용 의상은 사라지지 않는다. 
 ※ 영원한 언약식 취소의 철회 및 복구는 불가능하다.
 


 이별에 대해

영원한 언약식을 이미 마친 상태에서, 변심 등으로 인한 파트너와의 이별을 원할 경우 대성당 부사제 NPC와 대화하여 영원한 언약식으로 맺은 인연을 초기화 할 수 있다.

 ※ 이별을 진행할 경우, 영원의 반지를 반납하게 된다.
 ※ 영원한 언약식이 종료된 날짜로부터 10일동안은 반지를 반납할 수 없다.
 ※ 이별을 진행하여도, 전용 의상은 사라지지 않는다.
 


 게임 서버 점검이 진행될 경우

게임 서버 점검이 진행되는 시간에는 예약된 영원의 언약식이 자동으로 취소되며, 점검 진행 후 현실시간으로 다음 금요일 오후 6시에
달할 때까지 영원한 성당을 예약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