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 제작

1. 부대 제작


:"부대 제작"은 자유부대 내 지하공방에서 부대원들과 협력하여 각종 아이템 및 비공정을 제작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완성된 비공정은 "아발라시아 구름바다" 의 숨겨진 지역을 자동 탐사하여 특정 자원을 회수할 수 있다.


  

2. 지하공방 증축

 
 
지하공방은 자유부대 하우스 내 개인실로 이동하는 문을 선택하여 증축 및 입장할 수 있다.

※ 증축에는 800,000 Gil (80만 길) 이 발생하며, 이는 하우스나 토지를 포기하더라도 반한되지 않는다.
※ 한 번 증축된 지하공방은 철거되지 않는다.
※ 부대 제작은 지하공방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개인 하우스에서는 지하공방을 증축할 수 없다.



3. 부대 제도판

 

부대 제도판을 통해  설계도를 작성하여 부대 제작설비에 세로운 제작법을 추가할 수 있다.



4. 부대 제작설비
 

             
부대 제작설비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납품하고 자유부대원들과 협력하여 제작할 수 있다.
부대 수첩을 통해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확인하 수 있으며, 제작은 일정한 단계 (작업 공정) 을 거쳐 진행되며
모든 작업 공정을 달성하면 제작이 최종 완료된다.



ⓐ 재료 납품



제작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필요한 소재를 자유부대원이 협력하여 납품할 수 있다.

※ 소재를 납품하기 위해서는 특정 제작 직업을 일정 레벨 이상 달성하여야 한다.
 


ⓑ 작업 공정 진행

 


제작자 직업으로 4인 이상의 파티를 구성하여 지하공방에 대기한 상태에서
파티장이 "부대 제작설비" 와 "다음 공정으로 진행" 을 순차 클릭해 진행할 수 있다.

 

5. 관제탑



 

관제탑에서는 비공정 관리 및 탐사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 비공정 등록하기

 

비공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비공정 등록 증서 아이템과 각 비공정 파츠를 소지해야 한다.

※ 비공정 등록 증서는 각 모험가 거주구의 거주구 담당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시 랭크 6 이상의 조건이 발생한다.
 
 
ⓑ 탐사 출항


청린수 연료통을 사용하여 비공정을 "아발라시아 구름바다" 지역으로 자동 탐사에 출항시킬 수 있다.
이동 경로는 목적지를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장거리일수록 소모되는 청린수 연료통도 많아진다.
 
※ 청린수 연료통은 각 모험가 거주구의 거주구 담당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시 랭크 6 이상의 조건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