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

 1. 하우징이란?

하우징이란, 그리다니아. 림사 로민사. 울다하 세 도시에 위치한 모험가 거주구 내에 자유부대 또는 개인의 주택을 건설하고 꾸밀 수 있는 기능으로서 하우징 기능은 시작 도시 및 소속 총사령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 하우징 지구 이동 방법

ㄱ. 도보로 이동


라벤더 안식처: 그리다니아
검은장막 숲 중부산림 (x:25 y:27)에 위치한 NPC 선장과 대화하여 이동

 

안갯빛 마을: 림사 로민사
림사 로민사 저지 라노시아 (x:33 y:19)에 위치한 관문을 넘어 이동

 

하늘잔 마을: 울다하
울다하 서부 다날란 (x:26 y:26) 에 위치한 관문을 넘어 이동

 

 


ㄴ. 에테라이트 및 선착장을 통해 이동

대도시에서 모험가 거주구로 이동 가능한 에테라이트 및 선착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의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라벤더 안식처: 그리다니아
퀘스트명: 꽃잎 춤추는 라벤더 안식처
퀘스트 레벨: 10
퀘스트 시작 NPC: 마거리아
퀘스트 시작 장소
그리다니아 : 검은장막 숲 중부삼림 (X:21 Y:21)

 

안갯빛 마을: 림사 로민사
퀘스트명: 바다가 보이는 안갯빛 마을
퀘스트 레벨: 5
퀘스트 시작 NPC: 악트쿤
퀘스트 시작 장소
림사 로민사 : 저지 라노시아 (X:31 Y:20)

 

하늘잔 마을: 울다하
퀘스트명: 호화로운 하늘잔 마을
퀘스트 레벨: 5
퀘스트 시작 NPC: 아임
퀘스트 시작 장소
울다하 : 서부 다날란 (X: 26 Y: 24)

 

 




 3. 주택 건설 방법

주택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먼저 토지와 건축허가증을 구매할 필요가 있으며, 반드시 둘다 보유한 상태에서만 주택 건설이 가능하기에 토지 구매 전, 건축허가증 구입에 필요한 추가 비용까지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ㄱ. 토지 구매 방법



모험가 거주구 각 토지에 위치한 간판을 클릭하면 가격과 주소 토지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토지는 개인용과 자유부대용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으며, 토지 구매 선택 시 어느 쪽을 구매할지의 대한 선택장이 나타난다. 또한, 토지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하다.

자유부대 : 자유부대 랭크 6 이상을 달성하여 토지 보유권을 획득한다.
개인 : 레벨 50 이상의 클래스 (전투/제작/채집 모두 가능) 및 총사령부 계급 "소위" 이상


※ 자유부대와 개인 모두 토지는 각각 하나씩만 구매 가능하다.


ㄴ. 건축허가증 구매 방법



건축허가증은 자신이 구입한 토지 앞에서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 건설 메뉴 - 건설 허가증 구매"에서 주택의 양식에 따른 건축 허가증을 구매할 수 있다.

※ 하우징 관련 외장재 아이템은 구매한 건축 허가증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기에, 이를 충분히 고려하여 건축 허가증 구매 및 주택을 건설할 필요가 있다.


ㄷ. 주택 건설 방법



자신이 구입한 토지 앞에서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 건설 메뉴 - 주택 건설" 에서 구매한 건축 허가증을 사용하여 주택을 건설할 수 있다.


ㄹ. 토지 포기 방법


자신이 구입한 토지는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 주택 설정" 에서 토지 포기를 선택해 권리를 포기할 수 있다.

※주택을 포기할 경우 구매가는 반환되지 않으며 아이템 복구 서비스를 통한 복구 또한 불가능하다.




 4. 개인실 건설 방법


자유부대 주택에 한정하여 30,0000 길 (Gil) 을 지불하고 개인실을 증축할 수 있다. 개인실을 증축하기 위해서는 레벨 50 이상의 클래스 (전투/제작/채집 모두 가능) 및 총사령부 계급 "소위"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5. 개인실 철거 방법

개인실 내의 하우징 아이템들을 모두 철거한 후에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메뉴에서 "개인실 철거" 를 선택하면 개인실을 철거할 수 있다. 또한, 개인실을 보유한 상태에서 자유부대장에 의해 제명될 경우, 개인실에 설치되어 있던 하우징 아이템들은 철거 후 (현실 시간) 35일 동안 각 거주구에 위치한 거주구 담당관과 대화하여 회수할 수 있다.
남은 보관 기간은 주 메뉴의 "임무 정보 목록"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개인실 증축비와 철거 시 소멸하는 하우징 아이템은 거주구 담당관을 통해 반환되지 않으므로 개인실은 철거하기 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자유부대장은 제명하고자 하는 부대원이 개인실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위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제명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 스스로 철거하거나 제명에 따라 소실된 아이템의 아이템 복구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는다.


관련 콘텐츠 - 하우스 꾸미기
관련 콘텐츠 - 하우스 활용하기




 6. 주택 공유

주택 공유란, 개인주택의 주택 소유주가 설정한 동거인과 주택의 일부 권한을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주택 소유주는 친구 목록에 등록된 친구 중 세명까지 권한을 공유할 동거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캐릭터로 최대 두명의 주택 소유자로부터 동거인 설정을 부여받을 수 있다.


※ 주택 공유 기능은 주택 소유주에 따라 임의로 기능이 해제될 수 있다.
※ 자유부대 주택은 주택 공유 기능의 사용이 불가능하다.


  

"플레이어 간 교류 - 하우징 - 주택 설정 - 개인 주택 - 주택 공유 설정" 메뉴로 진입하여,
현재 친구 목록 중, 동거인으로서 기능을 공유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후에는 공유할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