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보 가이드 [초급편]



각종 팁과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이드! <초급편>

성장하면서 즐기는 각종 콘텐츠는 기본! 유용한 팁까지 알려주는 한 눈에 보는 가이드!
어떤것도 놓치지 않지만 더욱 격렬하게 어떤것도 놓치고 싶지 않다를 보여주는 가이드!!!




목차

> [Tip] 기본은 탄탄히! 모험에 앞서 파이널판타지14를 알아보자!
> [Tip] 컨텐츠 개방의 기본! 나만 믿고 따라와라! 주요 퀘스트
> [Tip] 레벨업은 퀘스트와 돌발임무로!
> [Tip] 멀리 있는 곳도 한번에 가는 방법! 에테라이트와의 교감을 통해 시작된다!
> [Tip] 빠르게 이동을 하고 싶을 때는 초코보를 이용하자!
> [Tip] 길찾기가 어렵다면 고민은 No! 맵가이드로 편하게 알아보자.
> [1레벨] 몬스터를 잡는다면 그냥 잡지 말자. 토벌 수첩이 있으니까!
> [Tip] 퀘스트 장소에 NPC가 없다!? 숨어 있는 NPC를 찾는 방법!
> [Tip] 장비 레벨이 부족해서 퀘스트 진행이 안된다? 빠르게 장비를 구해보자!
> [9레벨] 모험가에겐 휴식의 장소. 여관!
> [10레벨] 레벨업을 하는 또다른 방법! 길드 의뢰와 길드 작전!
> [10레벨] 다른 직업을 하고 싶다면, 클래스 체인지
> [15레벨]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는 모험, 시작은 비공정과 함께!
> [Tip] 던전을 갈때 입구에서 기다리는 지루함은 No! 임무 찾기를 이용하자.
> [Tip] 어떤 던전이 나올지 조마조마? 랜덤으로 가는 무작위 임무 시스템!
> [15레벨] 캐릭터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미용 시스템을 이용하자!
> [15레벨] 노가다를 좋아한다면 더욱 의미있게 하는 방법. 공략수첩!
> [15레벨] 같은 아이템이라도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 아이템 염색!
> [던전] 15레벨까지의 던전은 무엇이 있을까?




[Tip] 기본은 탄탄히! 모험에 앞서 파이널판타지14를 알아보자!


│ 아름다운 대륙을 모험하기 전에 사전 지식은 필수! 이제부터 알아봅시다.

모험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를 해야한다! 파이널판타지14의 기본부터 알아보자!
모험가 가이드는 파이널판타지14의 기본 정보를 깔끔하게 알아볼 수 있는 가이드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모험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만큼, 모험에 앞서 파이널판타지14를 알아보고 쾌적한 모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모험가이드




[Tip] 컨텐츠 개방의 기본! 나만 믿고 따라와라! 주요 퀘스트


│ 주요 퀘스트의 아이콘은 위와 같은 '메테오 문양'을 하고 있으니, 절대 지나치면 아니됩니다!

컨텐츠를 즐기고 싶은 자! 스토리를 즐기고 싶은 자! 성장을 하고 싶은 자! 따라 가라! 모든 길이 열려 있다!
'주요 퀘스트'란 파이널판타지14의 메인이 되는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모험가를 이끌어 다양한 컨텐츠등을 접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시스템 입니다. 첫 에오르제아에 발을 들인 순간부터 '주요 퀘스트'를 따라다니면, 막힘없이! 순탄하게! 에오르제아의 모험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Tip!
주요 퀘스트가 사라졌다!? 아닙니다. 주변을 둘러보세요!
주요 퀘스트는 완료 시점에서, 주변에 있는 NPC에게 연계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ip] 레벨업은 퀘스트와 돌발임무로!


│ NPC를 도와주면 은혜를 갚습니다.

│ 보라색 마크의 몬스터는 잡아 줘야 제 맛!

도움을 요청하면 피하지 말라! 닥사만 하지도 말라! 좋은 보상과 좋은 효율을 위한 방법!
파이널판타지14는 퀘스트와 돌발임무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주요 퀘스트를 필두로 부가 퀘스트와 필드에서 갑자기 출현하는 돌발임무를 함께 한다면, 어려움 없이 빠르게 레벨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퀘스트,돌발임무




[Tip] 멀리 있는 곳도 한번에 가는 방법! 에테라이트와의 교감을 통해 시작된다!


│ 대도시 및 마을에 존재하는 에테라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편리한 기능에 헤어나올 수 업습니다.

거대한 수정을 단순한 장식으로 생각하지 마라! 편안한 이동을 제공할 지어다!
처음 가는 지역으로 모험을 떠났다면 꼭 에테라이트와의 교감을 진행 해보세요.
교감된 에테라이트는 '텔레포''데존' 기술을 통해 보다 편안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텔레포'란 교감된 에테라이트 지역을 등록하여, 일정 길을 지불하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시스템이며, '데존'이란 귀환 지점으로 등록된 에테라이트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교감된 에테라이트는 '즐겨찾기 설정''귀환 지점 설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텔레포' 기술의 가격을 줄여주는 효과의 '데존' 기술의 위치 및 부활 지점을 설정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에테라이트&데존


여기서 제공하는 Tip!
울다하, 림사 로민사, 그리다니아의 3개 대도시에는 작은 크기의 '도시 내 에테라이트'가 있습니다.
도시 내에 있는 에테라이트와 교감을 통해 '무료'로 도시 내 '텔레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내 에테라이트'는 도시의 직업 길드 등 중요 위치에 존재하기에, '이동 동선을 축소하고 빠르게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꼭 교감 사흐는 것이 POINT!
또한 '도시 내 에테라이트'를 모두 교감할 경우 마을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숨겨진 지역이 노출'됩니다.


- 울다하 도시 이동 정보
- 그리다니아 도시 이동 정보
- 림사 로민사 도시 이동 정보


여기서 제공하는 Tip 2!

'데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최초에 진행되는 주요 퀘스트인 '모험가를 위한 안내'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텔레포'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도시 밖 마을에 있는 에테라이트와 첫 교감 시 활성화 됩니다.
'텔레포''데존' 기술은 단축바에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 목록[P]' - '일반'탭에 있는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단축바에 등록 후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Tip] 빠르게 이동을 하고 싶을 때는 초코보를 이용하자!


│ 귀엽고 친절한 초코보 관리인

│ 숙련된 초코보가 길을 안내해줍니다.

연약한 두 다리로 뛰지 말고 튼실한 두 다리로 뛰어 보자!

대도시 및 마을에 있는 초코보 관리인 NPC에게 '초코보 수송'을 요청하면, 착한 가격으로 안전하게 마을과 마을간의 자동 이동을 시켜줍니다.
대도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초코보 대여'시스템은 일정 시간동안 마을 밖을 자유롭게 초코보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을 이동 경로에서 벗어 나 있는 지역이라면 '초코보 대여'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길을 헤멜 필요도 없고, 느릿느릿 뛰어갈 필요도 없습니다!
시간을 단축시키고 싶다면, 커피 한모금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초코보를 이용해 보세요.


관련페이지 - 초코보 대여 & 수송

여기서 제공하는 Tip!

'초코보 수송'은 각 대도시 및 마을에 있는 '초코보 관리인'NPC와 대화를 한 지역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처음으로 들르는 지역이라면 잊지 말고 '초코보 관리인'NPC와 대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Tip] 길찾기가 어렵다면 고민은 Np! 맵가이드로 편하게 알아보자.


│ 깔끔하게 정돈된 맵가이드는 모험가님의 모험을 확실하게 서포트 해드릴 것입니다.

맵에 대한 정보 걱정은 No! 몬스터의 위치를 찾아 삼만리를 가던 때는 이제 ByeBye!

토벌수첩을 하면서 몬스터의 위치를 찾아 헤매던 때가 있으셨나요?
이제부터 '맵 가이드'를 통해 빠르고 쉽게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맵 가이드'는 모든 맵들의 기본 정보부터 몬스터 분포도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가이드 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맵가이드를 통해 편하게 모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맵 가이드




[1레벨] 몬스터를 잡는 다면 그냥 잡지 말자. 토벌수첩이 있으니까!


│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가 산더미!!

│ 토벌수첩 해당 몬스터 표식

의미 없는 사냥은 싫다! 몬스터를 잡아도 효과적으로 잡는 방법!
토벌수첩은 지정된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은 경험치의 효율이 낮으므로, 꼭 토벌수첩을 이용해 봅시다.
초반부터 경험치에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있는 토벌수첩은 1레벨의 클래스 퀘스트만 완료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토벌수첩




[Tip] 퀘스트 장소에 NPC가 없다!? 숨어 있는 NPC 찾는 방법!


│ 지도는 여기라 해놓고 왜 NPC는 안보이는거야? NPC가 없어요... 흑흑...

주위를 전부 찾아 봤지만 NPC가 없다? 그럴리가 없다! 머리 위부터 발 밑까지 전부 찾아보자!!
NPC를 찾는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주위를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현재 지역에서 '위' 또는 '아래'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험가를 기다리고 있는 NPC를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찾다 보면 그들에게 좋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Tip!

NPC, 아이템 등 찾기 임무를 진행하게 된다면, '지도[M]'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퀘스트의 '위치 및 범위'를 확인할 수 있기에, 빠르게 찾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치에 도달해도 찾을 수 없을 때에는 '위, 아래로 가는 길' 또는 '건물 안, 밖으로 나가는 길'이 있나 확인을 하시면 막힘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Tip] 장비 레벨이 부족해서 퀘스트 진행이 안된다? 빠르게 장비를 구해보자!


│ 장비를 입고 오라는 말에 당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주변을 둘러보기만 해도 쉽게 구할 수 있거든요!

장비가 어디서 구해야 하지? 아이템은 어디서 구해야 하지? 고민 고민은 이제 그만!
초반 주요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높은 레벨의 장비를 착용하고 오라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구해야 하는 퀘스트들은 마을 주위만 둘러보면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각 마을에 배치되어 있는 '상인 NPC'들은 여러 아이템을 판매하는 만큼, 퀘스트에 필요한 '장비 아이템' 또는 '일반 아이템'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두시면 이후 아이템을 구하는 퀘스트 역시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9레벨] 모험가에겐 휴식의 장소, 여관!!


│ 울다하의 여관 주인

│ 그리다니아의 여관 주인

│ 림사 로민사의 여관 주인

몬스터와의 싸움에 지친 모험가님을 위한 최적의 장소! 추억을 되돌려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여관은 퀘스트 영상을 놓쳤을 때 다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캐릭터에게 변화를 주고 싶을 떄 미용사를 부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관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침대에서 푹 자는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여관



여기서 제공하는 Tip!

파이널판타지14에는 사냥 시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휴식경험치'가 존재합니다.
'휴식경험치'를 쌓기 위해서는 '안전지역'에서 '로그아웃'을 할 경우에만 쌓을 수 있습니다.
'안전지역'이란 에테라이트가 존재하는 도시, 마을을 의미하며, 경험치바 우측에 '달모양 표시'로 안전지역 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침대에서 자는 모습은 뽀너스!




[10레벨] 레벨업을 하는 또다른 방법! 길드 의뢰와 길드 작전!


│ 길드 의뢰 NPC

│ 길드 작전 NPC

똑같은 퀘스트와 던전만 생각하지 말자!
길드 의뢰는 의뢰 수주권만 있다면 언제든지 받을 수 있는 퀘스트 입니다.
레벨이 부족해 퀘스트 진행이 안된다면 길드 의뢰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길드 위뢰를 해보셨다면 길드 작전을 해봐야 할 차례입니다.
첫 길드 의뢰 퀘스트를 완료 하면 진행할 수 있는 길드 작전이 활성화 되며, 5레벨 단위마다 새로운 길드 작전이 활성화 됩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경험치와 길을 두둑히 주는 레벨업에 있어서 효자 같은 시스템입니다.


관련페이지 - 길드의뢰, 길드 작전




[10레벨] 다른 직업을 하고 싶다면, 클래스 체인지


│ 다른 직업이 멋있어 보이실 때가 있나요?

│ 다른 직업 길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이 부러울 때가 있었습니까? 부러워 하지 마시고 그 직업을 직접 플레이 하십시오!
클래스 체인지는 최초 10레벨의 직업 퀘스트를 완료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직업이 있다면 해당 직업 길드로 이동하여 대화만 하면 ok!!
이후에는 무기만 바꿔 준다면 언제든지 클래스 체인지를 할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클래스 체인지




[15레벨]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는 모험, 시작은 비공정과 함께!


│ 모험이란 언제나 두근두근!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풍경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해 보세요.

푸르른 창공을 갈고 도착한 그곳에는 미지의 세계가 펼쳐져 있을 것입니다.
15레벨의 주요 퀘스트 완료 시 이용할 수 있는 비공정은 3개의 대도시를 처음 이동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비공정 이용시에는 소량의 길이 소모되나, 싼 가격으로 타 지역의 이동이 가능하니 길을 아끼기 위해서는 텔레포 보다는 비공정을 많이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Tip!

비공정을 처음으로 탔다면 대도시 도착 후 꼭 에테라이트와의 교감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비공정




[Tip] 던전을 갈때 입구에서 기다리는 지루함은 No! 임무 찾기를 이용하자.

던전 앞에서 하염없이 기다리던 때는 이제 그만! 기다리는 것도 자유롭게 하자!
임무 찾기는 파티로 진행하는 컨텐츠를 빠르게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며, 10레벨의 '길드 작전 발령' 퀘스트를 완료 시 임무 찾기 기능이 오픈되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무 찾기는 최대 5개까지 던전을 중복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중에도 클래스 변경 및 다른 직업으로 플레이하여도 신청이 유지됩니다.
기능이 오픈된 이후부터는 단축키 [U]를 이용하여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꼭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편하게 모험을 즐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관련페이지 - 임무 찾기




[Tip] 어떤 던전이 나올지 조마조마? 랜덤으로 가는 무작위 임무 시스템!

골라 가는 던전이 아닌 랜덤으로 가는 던전! 대신 추가 보상이 따른다.
'무작위 임무'는 참여 가능한 던전 등에 대한 컨텐츠 중 랜덤하게 신청되어 참여하는 시스템입니다.
'무작위 임무'로 신청하여 진행을 하게 될 경우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 보상은 1일 1회 한정되어 수령이 가능합니다.
레벨업과 보상을 위해서라면 하루에 한번은 꼭 무작위 임무를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페이지 - 무작위 임무




[15레벨] 캐릭터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미용 시스템을 이용하자!


│ 나만의 캐릭터에 권태기가 생기기 시작하셨나요? 그렇다면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색다른 매력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변신은 무죄! 변신할 수 있다면 변하라! 천재 미용사가 도와줄 것이다!
미용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외형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5레벨의 부가 퀘스트 '천재 미용사의 과격한 미용 기술'을 완료하면, 여관의 미용사 호출 초인종을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문신 등 캐릭터의 얼굴에 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완료 시 단돈 2,000길에 진행할 수 있으니 한번쯤은 이용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관련페이지 - 미용 시스템



│ 미용 전 캐릭터 모습

│ 미용 후 캐릭터 모습




[15레벨] 노가다를 좋아한다면 더욱 의미있게 하는 방법. 공략수첩

컨텐츠만 즐겼을 뿐인데 컨텐츠 보상도 받고 추가 보상도 또 받고!!
15레벨을 달성하셨다면 주요 퀘스트 '바다의 도시에서 기다리는 일' 퀘스트를 완료한 후 '두고 간 공략수첩'퀘스트를 통해 공략수첩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공략수첩은 특정 조건을 완료하면 경험치, 길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리셋되어 반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추가 보상이 쏠쏠하고 도움이 많이 되는 컨텐츠를 즐길떄는 공략수첩도 함께 하면 더욱 좋습니다.


관련페이지 - 공략수첩




[15레벨] 같은 아이템이라도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 아이템 염색


│ 아이템 염색 전 모습

│ 아이템 염색 후후 모습
옷은 마음에 드는데 색깔이 마음에 안든다? 그렇다면 바꿔보세요. 무엇을?? 색깔을!!
아이템 염색은 15레벨 달성 후 '화려한 염색의 세계' 퀘스트 완료 시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염색 시스템을 통해 같은 아이템이라도 나만의 아이템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염료만 있다면 언제든지 염색을 할 수 있기에 원하는 아이템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관련페이지 - 아이템 염색





[던전] 15레벨까지의 던전은 무엇이 있을까?

[15 레벨 던전]
사스타샤 침식 동굴